ClariS are Clara & Karen!
1. 정보
수록 앨범: 《Parfaitone》
발매 일자: 2022년 4월 6일
재생시간: 04:45
장르: 미드템포 발라드(Mid-Tempo Ballad), 어덜트 컨템포러리(Adult Contemporary)
작곡: 와타나베 쇼(渡辺 翔)
작사: 와타나베 쇼(渡辺 翔)
편곡: 유아사 아츠시(湯浅 篤)
《Parfaitone》 수록곡
|
||||
→
|
→
|
《Parfaitone》 수록곡 (Normal Edition Bonus Track)
|
||||
→
|
→
|
2. 설명
〈オルゴール〉는 6번째 정규 앨범 《Parfaitone》에 16번 트랙으로 수록된 곡으로, 애니메이션 〈마기아 레코드 얕은 꿈의 새벽(マギアレコード 魔法少女まどか☆マギカ外伝 Final SEASON –浅き夢の暁-)〉의 최종화 ED으로 사용되었습니다. 통상반에 한해서 TrySail과 같이 부른 버전이 19번 트랙(보너스 트랙)으로 수록되었습니다.
같은 작품에 타이업된 〈ケアレス〉에 이어서 와타나베 쇼와 유아사 아츠시의 협업으로 만들어진 곡입니다. 해당 작곡가들은 〈コネクト〉, 〈ルミナス〉, 〈カラフル〉를 비롯한 ClariS가 부른 〈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魔法少女まどか☆マギカ)〉의 히트곡을 다수 배출한 바 있습니다. 클라라는 〈オルゴール〉에 대해 ‘〈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에서 〈마기아 레코드〉까지 오랫동안 이어져 온 것을 되감아 되돌아보는 듯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곡’이라고 소개했습니다.
카렌은 “〈オルゴール〉는 자신과 동료들을 믿으며 눈앞에 닥치는 갈등이나 망설임과 싸우고, 그것을 넘어선 뒤에 기다리는 밝은 풍경이 보이는 듯한 가사로 이루어져 있어요. 캐릭터들이 안고 있는 무겁고 어두운 감정이 부드럽게 정화되는 것 같은 멜로디도 마음에 들어요. (TrySail을 포함하여) 다섯 사람의 음색이 기분을 좋게 하고 애니메이션의 마지막에 딱 맞는 곡이기 때문에 꼭 애니메이션과 함께 많이 들어주셨으면 좋겠어요.”1라고 말했습니다.
제목처럼 오르골의 태엽을 감는 것 같은 음향 효과도 들어가 있고 가사에도 이러한 요소가 연상되는 표현이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라이브에서는 〈Masquerade〉나 〈カラフル〉와 마찬가지로 꼭두각시 인형 같은 안무를 선보이며 노래하기도 합니다.
+ 《Parfaitone》에서 가장 잔잔한 트랙입니다. 은유적인 표현도 많고 직관적이지 않은 가사가 굉장히 특이하면서도 아름답게 쓰여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클라라와 카렌이 부른 버전을 추천합니다.
3. 가사 해석
분홍색: 클라라
초록색: 카렌
검정색: 클라라 & 카렌
조성: B♭ Major Key
BPM : 88
[Verse 1 / 1Aメロ]
甘く甘く散らばっていた
달콤하고 달콤하게 흩어져 있었어
それを小さくしまい
그걸 작게 만들어 버려
ちぐはぐな夢の中ずっと眺め奏でてる
뒤죽박죽인 꿈속에서 계속 바라보며 연주하고 있어
[Pre-Chorus 1 / 1Bメロ]
終わらない壊さない
끝나지 않아 부수지 않아
どこへ向かってるの
어디로 가고 있니?
ゆっくりと気付かないように
천천히 눈치채지 못하도록
鳴り止んでいた
소리가 그치고 있었어
[Chorus 1 / 1サビ]
謡い必要な分だけ詰めて
노래하며 필요한 만큼 채우고
綺麗な面だけ心音に刻みたい
예쁜 면만을 마음의 소리로 새기고 싶어
そっと知らない世界へと耳を澄まして
살며시 모르는 세상으로 귀를 기울이고
未来巻き続けよう
미래를 계속 감아가자
[Verse 2 / 2Aメロ]
やがていつかまばらになり
이윽고 언젠가 뜸해지고
音が抜け落ちて行く
소리가 빠져나가 버려
置き去りの大切にならないよう
두고 가는 것이 소중해지지 않도록
飽きず聴こう
싫증내지 말고 듣자
[Pre-Chorus 2 / 2Bメロ]
開かない回らない
열리지 않아 돌지 않아
でも飾っていたい
그래도 꾸미고 싶어
シンプルのあり方さえも
간단한 본연의 상태조차도
うつろいで行く
바뀌면서 흘러가
[Chorus 2 / 2サビ]
願い一音ごとに愛 詰めて
소원의 한 음마다 사랑을 담아서
息を飲むほどのひと時 創りたい
숨이 멎을 정도의 한 순간을 만들고 싶어
きっと何も持たずにいつの日にか
분명 아무것도 가지지 않고도 언젠가는
先を探し出すんだろう
앞길을 찾아내겠지
[Bridge / Dメロ]
君も鳴って 僕も鳴って 違く鳴って
너도 소리가 나고 나도 소리가 나고 다르게 울려
ねぇあっちが羨ましい
있지 저쪽이 부러워
首にずっとぶら下がった
목에 계속 매달렸던
自分らしさ気が付いて理解し合おう
자신다움을 깨닫고 서로 이해하자
[Build Up / 落ちサビ]
謡い必要な分だけ詰めて
노래하며 필요한 만큼 채우고
綺麗な面だけ心音に刻みたい
예쁜 면만을 마음의 소리로 새기고 싶어
そっと知らない世界へと耳を澄まして
살며시 모르는 세상으로 귀를 기울이고
未来巻き続けよう
미래를 계속 감아가자
[Chorus 3 / ラスサビ]
一音ごとに愛 詰めて
한 음마다 사랑을 담아서
息を飲むほどのひと時 創りたい
숨이 멎을 정도의 한 순간을 만들고 싶어
きっと何も持たずにいつの日にか
분명 아무것도 가지지 않고도 언젠가는
先を探し出すんだろう
앞길을 찾아내겠지
[Outro / アウトロ]
カタカタ歌って 変わらず回って
달그락달그락 노래하고 변함없이 돌고
カタカタやがて どこかへ
달그락달그락 머지않아 어디론가
4. 참조(References)
4-1. 인용(Citations)
가사의 원문 및 한국어 가사와 병기한 일본어 부분(검정색, 분홍색, 초록색)은 《Parfaitone》의 음반 가사집에서 인용하였습니다. “2. 설명”에서 인터뷰 내용을 직접 인용한 부분은 하단에 각주 표기하였습니다.
4-2. 자료 출처(Sources)
- 鈴木隆詩 (2022.4.5.), 【インタビュー】大人っぽさが加わった新しいClariS。6thアルバム「Parfaitone」を、クララとカレンが語る!, アキバ総研 (https://akiba-souken.com/article/55792)
- 冨田明宏, 金子光晴 (2022.4.6.), 【インタビュー】仮面を外したClariSの2人の新たな挑戦とは――約3年半ぶりのアルバム『Parfaitone』に込めた想いに迫る!, リスアニ! (https://www.lisani.jp/0000198674)
- 加東岳史, 林信行 (2022.4.6.), ClariSインタビュー『Parfaitone』は様々な個性を一つにまとめたアルバム, SPICE (https://spice.eplus.jp/articles/301168)
- 岩岡 としえ (2022.4.6.), 『ClariS』が全曲を語る! アルバム『Parfaitone』の魅力♪, アニメージュ+ (https://animageplus.jp/articles/detail/43260)
- 村上順一 (2022.4.6.), ClariS3年半ぶりのアルバムで見せた2人の変化と成長, MusicVoice (https://www.musicvoice.jp/news/223142)
- 逆井マリ (2022.4.6.), 10周年を越え“ClariS第二章”が幕開! アルバム『Parfaitone』ClariSインタビュー「今までの私たちらしさも、これからのClariSも、全部感じていただける、パフェのような1枚に仕上がりました」, animate Times (https://www.animatetimes.com/news/details.php?id=1649159448)
본 블로그는 일체의 광고 게재 및 수익 창출을 하지 않습니다.
해당 게시글은 저작권법 제 32조 1항(인용), 제 48조 1항 1호(출처의 명시)를 준수합니다.
This blog does not expose any advertisement and generate revenue.
This post complies with Article 32 (1) (citation) and Article 48 (1) 1 (state of origin) of the Copyright Act.
本ブログは一切の広告掲載及び収益創出を行っておりません。
この記事は著作権法第32条1項(引用)、著作権法48条1項1号(出所の明示)を遵守します。
이 글은 좋은 음악 작품을 한국어로 번역 및 소개하여 우수한 문화를 확산시키고, 더 나아가 외국어 학습에 도움을 주고자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この記事は見事な音楽作品を韓国語に翻訳および紹介して優秀な文化を広めて、さらには外国語学習に役立てようとすることを目的としています。
- 『ClariS』が全曲を語る! アルバム『Parfaitone』の魅力♪. アニメージュ+. 2022.4.6. https://animageplus.jp/articles/detail/43260